서브배경
서브이미지

커뮤니티

전화번호

033-637-7902


Home_ 커뮤니티_ 강좌

제목

체중 감량부터 건강까지, ‘고구마’ 레시피

fjrigjwwe9r3edt_lecture:conts
다이어트를 앞둔 이들이 흔히 구매를 고려하는 것이 바로 ‘고구마’다.

굽고, 찌고, 말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

고구마

고구마는 100g당 생고구마는 111kcal, 찐고구마는 114kcal, 군고구마 141kcal 등의 열량을 가진다. 특히 혈당지수가 55로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의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데, 이러한 고구마를 질리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대표적인 레시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고구마라떼

카페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고구마라떼는 고구마를 부드럽게 마실 수 있으면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잘 씻어 삶은 고구마를 우유, 꿀이나 설탕을 함께 넣고 갈아준 뒤 냄비에 넣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데워준다.

▲ 고구마 계란빵

한 여가수가 35kg 이상의 다이어트를 경험하면서, 당시 포만감을 들게 해주었던 간식으로 꼽은 것이 바로 이 고구마 계란빵이다.

고고구마를 적당한 크기로 다지고 달걀 흰자로 머랭 거품을 만든 뒤 노른자를 넣어 다시 한번 섞어준다. 이렇게 만들어진 노란 달걀 거품에 고구마와 견과류 등 재료를 넣고 잘 섞어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준다.

▲ 고구마 샐러드

찐 고구마의 껍질을 벗겨 으깬 뒤, 옥수수 콘과 마요네즈를 넣어 섞어준 뒤 우유를 넣어준다. 마요네즈의 경우 ‘살이 찌는 음식’으로 알려져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지만, 마요네즈를 넣어야 특유의 맛이 날 수 있으니 소량이라도 넣는 것이 좋다./p>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